monologue

最期は端的に

널 떠올리는게 Sool J, Paul Kim, ULTIMA

 

 

짜릿했던 사랑 결국엔 상처로 남아

ぴりっとした愛 結局は傷として残り

널 떠올리는게 아파 널 지우려는데 아파

君を思い浮かべるのが辛い 消そうとするのに辛い

Tell me what to do

 

치우기도 애매해 같이 썼던 물건들 내꺼

整理するのも曖昧 一緒に使ったものは僕のもの

니꺼 구분 없었지 입던 티, 칫솔 여태껏

君のものと区別せずに着てたシャツ、歯ブラシ 今でも

거실 거울에 니 입김 서려 있는 매일이

リビングの鏡に君がいる毎日が

일상이었잖아 지친 하루를 보다듬어주고 깊이

日常だったんだよ 疲れた1日を慰めてあげる 深く

 

품에 안긴 채 몸을 또 녹이네

胸に抱いたまま体をまた温める

분명 나는 너의 놈이네

確かに僕は君の男だ

니 볼은 빨개져 매번 설레는 가봐 고민은 멀리해

君の頬は赤くなり毎回ときめいてるみたいだ 悩みは遠くに

 

뭘 위해 사느냐 물으면 널 위해 라고 대번에 답

何のために生きるのって聞けば 君のためだと迷わない答え

Yes 할 수 있어 그만큼 행복해했었던 밤

Yes できるよ それくらい幸せにしていった夜

그 횟수만큼 구석까지 새겼지 너의 모습

その回数くらい端まで刻まれた君の姿

그런 우리가 내린 답인 게 이별이라니 이게 무슨

そんな僕らが出した答えが別れなんてどういうこと

 

사랑이야? uh 사랑이란 대체 뭔지 몰라 그게 모순

愛なの? uh 愛って一体何なのか分からないよ それが矛盾

헛웃음 나와 물 없는 물고기처럼 괴로워 숨

作り笑いで水のない魚みたいに苦しい息

 

한심하게 아직도 널 그리워해

惨めにまだ君を想ってる

원래 사랑이란게 힘든 거야 알잖아

元々愛とは大変なものだ 知ってるだろう

참 많이 울었어 널 많이 미워해

本当にたくさん泣いた 君がとても憎い

내게 사랑이란 거 사친가 봐

僕にとって愛なんて母みたいだ

 

널 떠올리는게 아파 널 지우려는데 아파

君を思い浮かべるのが辛い 消そうとするのに辛い

 

수면제라도 삼켜야 겨우 잠이 들까

催眠薬でも飲めば眠れるかな

네 흔적이 남은 침대부터 정리할까

君の跡が残ったベッドから整理しようか

냉장고처럼 가진 건 다 내어 줬는데

冷蔵庫のようにあるものは全部出してあげたのに

너가 맘을 닫으니 시리도록 난 어둠만이 가득해

君が心を閉じるの 眩しいほどに僕は暗闇が満ちて

 

빈 옷걸이는 물음표를 닮았네 넌 행복해?

空のハンガーはクエスチョンマークに似てる 君は幸せ?

공허한 질문에 되레 내가 당황해

虚しい質問に かえって僕が慌てる

거울에 비친 내 눈동자는 구멍 난 우산 같아

鏡に照らされた君の瞳は穴の空いた傘みたいだ

감아도 떠도 흘러 계속 닦아

閉じても開いても流れて 拭い続ける

 

머리끈보다 더 얇고 짧은 인연이야

髪留めより薄くて短い縁だよ

묶지도 잡지도 못해 네 단발처럼 싹둑 이젠 못이어

結うことも止めることもできない君のおかっぱ頭のように

너 떠난 뒤에 남겨진 물건들이 서글픈 의미로 다가와

君が去った後に残ったものが切ない意味になって

전부 나를 탓하는 듯해 시선이 따가워

全部僕を責めるように 視線が痛い

 

한심하게 아직도 널 그리워해

惨めにまだ君を想ってる

원래 사랑이란 게 힘든 거야 알잖아

元々愛とは大変なものだ 知ってるだろう

참 많이 울었어 널 많이 미워해

本当にたくさん泣いた 君がとても憎い

내게 사랑이란 거 사친가 봐

僕にとって愛なんて母みたいだ

 

욕하고 싸우고 지치고 지겹도록

けなして 喧嘩して 疲れてうんざりするほど

입 발린 말 했어도 지금보단 그때가 나아

口先だけでも 今よりはあの時が良かった

거짓일까? 널 잃을까? 두려워도 그때가 나아

嘘だって? 君を失うって? 怖くてもあの時が良かった

너 없는 지금보다는 훨씬 그때가 나아

君がいない今よりは あの時の方がはるかに良かった

 

난 아직도 널 기억해 I should let you go by now

僕はまだ君を覚えてる I should let you go by now

참 많이 울었어 널 많이 사랑해

本当にたくさん泣いた 君をとても愛してる

하지만 이젠 지울게 방법은 모르지만

だけどもう消すよ 方法は分からないけど

한심하게 아직 그날을 떠올려

情けなくまだ彼女を思い浮かべて

내게 사랑은 없어 너 아니면

僕に愛はない 君じゃなかったら

 

널 떠올리는게 아파 널 지우려는데 아파

君を思い浮かべるのが辛い 消そうとするのに辛い

Tell me what to d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