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nologue

最期は端的に

내가 더 나빠 헤이즈(Heize)

 

 

그리워하면서도 미워했어 널

恋しくなりながらも憎んだわ あなたを

결국에 난 엄마 앞에서까지도

結局のところ 私はママの前でまで

눈물을 보이고 맘 아프게 하고 그게 불효지 뭐

涙を見せて 辛い思いをさせて それが親不孝だって

대체 넌 왜 나라는 사람의

一体あなたは どうして私という人間の

살 만 하던 삶에 들어와 불행하게

生きることだけだった人生に入ってきて

만들어 버린 건지 난 묻고 싶고

不幸にさせてしまったのか 私は問いたくて

그 대답을 꼭 듣고 싶다고

その答えを必ず聞きたいって

못 된 나의 원망뿐이던 문자에 몰래 아파야 했던

ダメな私の恨みだらけのメールに 密かに傷ついてた

네 맘을 이제야 알 것 같아

あなたの心をやっと分かった気がする

 

내가 더 나빠 더 나빠 너보다 나빠 더 나빠

私の方が悪い もっと悪い あなたより悪い 悪かったの

네가 더 아파 더 아팠을걸 이제 와 난 알아

あなたの方がずっと辛かったって 今になって分かったの

그런 널 알면서 네가 내 곁을 떠나갔단 이유로

そんなあなたを知りながら 私のそばを離れていった理由で

널 아프게 했어

あなたを傷つけた

 

나는 너에게 사랑과 웃음만을

私はあなたに愛と笑顔だけを

줬던 것 같은데 이런 아픔 나는

あげてたと思ってたのに こんな痛み私は

원하지 않는데 너는 왜 나에게 주고 떠난건데

求めてないのに あなたはどうして 私に与えて去ったのに

매일 되뇌어 나쁜 놈이야 넌

毎日繰り返し言う お前は悪いやつだ

나 없이 너는 괜찮은 거냔 그 말에

私なしであなたは平気なのかって 言葉に

눈물은 왜 흘린 건지 묻고 싶어

涙はなぜ流れるのか問いたいの

떠나고 싶지 않아 보였다고 

離れたくないように見えたと

나 좀 안아달라고 억지 부리고 붙잡고 울던 

私を抱きしめてと 意地張って掴んで泣いてた

날 보던 네 맘은 어땠을까

私を見てたあなたの心はどうだったのかな

 

내가 더 나빠 더 나빠 너보다 나빠 더 나빠

私の方が悪い もっと悪い あなたより悪い 悪かったの

네가 더 아파 더 아팠을걸 이제 와 난 알아

あなたの方がずっと辛かったって 今になって分かったの

그런 널 알면서 네가 내 곁을 떠나갔단 이유로

そんなあなたを知りながら 私のそばを離れていった理由で

널 아프게 했어

あなたを傷つけた

 

내 미래를 위해서라 했던

私の未来のためだって言ってた

그 말을 이제 다 이해했고

その言葉を やっと全部理解したわ

너가 없는 지옥 같던 그 시간들 이렇게 잘 견뎌냈으니

あなたがいない地獄みたいな時間 こうしてちゃんと耐えたから

나 잘 했다고 이제 나를 안아주면 

私はよくやったと 今私を抱きしめてくれたら

다시 와 주면 안 될까

もう一度来てくれないかな

 

내가 더 나빠 더 나빠 너보다 나빠 더 나빠

私の方が悪い もっと悪い あなたより悪い 悪かったの

네가 더 아파 더 아팠을걸 이제 와 난 알아

あなたの方がずっと辛かったって 今になって分かったの

그런 널 알면서 네가 내 곁을 떠나갔단 이유로

そんなあなたを知りながら 私のそばを離れていった理由で

널 아프게 했어

あなたを傷つけた