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nologue

最期は端的に

이 바보야 정승환

意訳多めです

 

 

 

세상이 멈춘 것 같았어

世界が止まったようだった

우연히 널 거리에서 마주쳤을 때

偶然君に通りで会った時

가끔 들리는 너의 안부에도 난 꼭 참았는데

たまに聞く 君の便りを聞いても 僕は我慢してるのに

 

이 바보야 너 땜에 아프잖아 왜 또 옷은 춥게 얇게 입었어

バカだな 君のせいで辛いんだよ 相変わらず薄着なの

나를 피하는 눈빛이 야윈 너의 얼굴이

僕を避ける目が やつれた君の顔が

그런 니가 미워서 나는 또 밤새 취해 간다

そんな君が憎くて 僕はまた朝まで酔い潰れるんだ

 

어디부터 잘못된 걸까

どこから間違ってたのかな

천천히 너에게 맞춰 기다렸다면

ゆっくり君に合わせて待ってたなら

내가 가진 현실은 초라했고 마음만 커져가고

僕が持つ現実は粗末で 気持ちばかり大きくなって

 

나 땜에 힘들다고 했잖아 행복해지고 싶다 그랬잖아

僕のせいで辛いって言ったよね 幸せになりたいって

어떻게 널 보냈는데

どうやって君を見送ったのか

 

이 바보야 너 땜에 아프잖아 왜 또 옷은 춥게 얇게 입었어

バカだな 君のせいで辛いんだよ 相変わらず薄着なの

내 전부였던 눈빛이 사랑했던 얼굴이

僕の全てだった目が 愛してた顔が

여전히 반가워서 눈물이 흘러

今でも嬉しくて涙が出るよ

 

어렸어서 서운해서 소중해서 불안해서

未熟で 物足りなくて 大切で 不安で

다 망쳐버린 걸 알아 다 미안해

全部ダメにしたって分かってる ごめん

 

이 바보야

バカだな

 

얼마나 사랑했는데 어떻게 헤어졌는데 

どれほど愛してたか どんな思いで別れたのか

다신 만나지 말자 잡을 수 없게 잘 살아줘

二度と会わないように 僕の手が届かないように幸せになって